메뉴

NetApp의 DevOps 솔루션을 선택해야 하는 이유

NetApp은 온프레미스와 프라이빗 및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일관되고 원활한 DevOps 경험을 지원합니다. 운영 팀은 최소한의 엔지니어링으로 자동화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고, 개발자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환경에서 마찰 없이 더 빠르게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녹색 및 황갈색 고리

애플리케이션 개발 속도가 유례없는 수준으로 빨라졌습니다. IDC에서는 향후 4년 동안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가 지난 40년 동안 구축된 것보다 4배 더 많이 구축될 것으로 예측합니다. 이는 조직에서 접근 방식을 재고해야 할 정도로 급진적인 변화입니다. 다시 말해, DevOps 방법론을 활용하여 애플리케이션 혁신을 확장하고 수요에 맞춰서 새로운 기능을 출시해야 합니다.

 

격리된 포인트 솔루션이 지배하는 시장에서 DevOps로 가는 길은 복잡하고 이로 인해 많은 조직이 어려움을 겪습니다. 실제로 Gartner는 조직적인 학습 및 변경 관련 문제로 인해 DevOps 이니셔티브의 75%가 기대치를 충족하지 못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성공적인 DevOps 전환은 IT 내에 협업, 통신 및 통합 문화를 구축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DevOps를 위해 설계된 NetApp 솔루션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앞당기고 파이프라인을 간소화하도록 설계된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기업에 제공하여 일관되고 원활한 DevOps 경험을 제공하는 것은 오직 NetApp만이 가능합니다. NetApp® DevOps 솔루션을 통해 운영 팀은 최소한의 엔지니어링으로 자동화된 인프라를 제공할 수 있고, 개발자는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환경에서 마찰 없이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 모두에서 개발자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와 기능을 자신 있게 제공할 수 있도록 NetApp이 도와드립니다.

NetApp은 업계 최초로 DevOps 환경을 재정의하고 있습니다.

 prose-devops-1.jpg


  • NetApp Trident는 컨테이너를 위한 업계 최초의 오픈 소스 영구 스토리지 오케스트레이터이자 Kubernetes, OpenShift, Docker, Rancher 등의 전체 제품 및 컨테이너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포괄하는 유일한 솔루션입니다.
  • NetApp은 전체 제품 포트폴리오를 자동화하는 모듈을 제공하는 유일한 Ansible 인증 스토리지 공급업체입니다.
  • 2015년에 첫 번째 Docker 플러그인(nDVP) 출시
  • Kubernetes를 위한 최초의 외부 스토리지 프로비저너
  • CSI(Container Storage Interface) 정의의 주요 기여자
  • 클론 복제와 같은 고급 스토리지 기능을 최초로 제공
  •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를 Kubernetes 클러스터 간에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는 기능을 최초로 발표

성공적인 DevOps를 위한 NetApp의 기능

NetApp은 포괄적인 관점에서 고객의 성공적인 DevOps를 지원합니다. 이를 위해 NetApp은 DevOps 팀의 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6가지 핵심 기능 전반에서 고유한 가치를 제공합니다.

 

1. 지속적 통합 및 지속적 공급

NetApp® 네이티브 통합, API 및 SDK를 사용하면 개발 팀에서 추가 작업을 수행하지 않고도 기존 인프라 기능을 ‘테스트 후 납품’ 프로세스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2. 자동화

NetApp은 Ansible 및 Terraform과 같은 구성 및 리소스 관리 툴을 통합하여 시간 소모적인 코딩과 품질 보증 작업으로부터 운영 팀을 해방합니다.

3. 코드 및 바이너리 관리

NetApp은 소스 코드 및 바이너리 리포지토리에 대한 비용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항상 적절한 위치에서 적시에 올바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4. 클라우드 및 PaaS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위한 NetApp 솔루션을 사용하면 온프레미스에서 효율적으로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현대화된 환경에서 기존 워크로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5. 컨테이너 및 Kubernetes

NetApp은 포괄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통해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멀티 클라우드 등 구축하려는 곳 어디에서나 컨테이너식 워크로드의 속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6. 분석 및 관찰 가능성

NetApp 솔루션은 애플리케이션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상태에 대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수동 프로세스가 있고 이 프로세스를 여러 번 수행해야 하는 경우 기억해야 할 원칙은 모든 것을 자동화하고 코드로 만드는 것입니다. 애플리케이션 코드 또는 테스트 및 배포 구성을 포함한 모든 것을 코딩합니다. 개발자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코드로 처리하면 통제되고 표준화된 방법으로 프로젝트, 애플리케이션 및 팀을 온보딩할 수 있습니다.

EaC(Everything as Code)는 성공적인 컨테이너 전략에 필수적입니다. 이 전략이 없다면 수동으로 관리할 컨테이너와 클러스터가 너무 많아지기 때문에 클라우드 네이티브 확장을 실현할 수 없습니다. EaC를 통한 자동화는 서버 또는 컨테이너 대비 관리 비율을 높이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Git와 같은 소스 제어 관리 시스템과 버전 제어를 통해 모든 것을 확인할 수 있으므로 전체 플랫폼,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의 “마지막으로 알려진 양호한 구성” 지점을 언제든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NetApp은 개발자, 테스트, QA 및 운영 팀이 DevOps 파이프라인에 있는 익숙한 툴에서 인프라 리소스(예: 영구 스토리지 볼륨)를 코드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NetApp 스토리지 API 및 IAC를 Ansible, Docker, Kubernetes 및 OpenShift와 같은 툴과 통합할 수 있습니다.


prose-devops-2.jpg

DevOps 파이프라인

요즘과 같이 불확실한 세상에서는 리소스를 빠르게 전환하여 민첩성을 확보해야 합니다. 상태 저장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지 않은 수동 프로세스에 의존하는 기존 인프라에서는 이러한 민첩성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프로비저닝, 개발, 테스트 및 구축을 원활하게 결합하는 DevOps 파이프라인이 필요합니다. 더 빠르게 반복하려면 개발 과정의 모든 프로세스를 셀프 서비스, 자동화 및 온디맨드 방식으로 전환해야 합니다.

NetApp은 긴밀한 통합과 내장된 자동화를 갖춘 API 우선 인프라를 제공하여 파이프라인을 빠르게 설정하고 Kubernetes 컨테이너 및 타사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 어떤 기업도 NetApp과 같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스토리지 지속성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NetApp은 데이터가 풍부한 상태 저장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세계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와 원활하게 통합되는 엔터프라이즈급 DevOps 파이프라인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Astra

NetApp® Astra는 모든 클라우드에서 Kubernetes 애플리케이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컨테이너 솔루션

NetApp® 컨테이너 솔루션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컨테이너식 앱 및 워크로드를 안심하고 제공하십시오.

구성 관리

이제 개발자, 테스트, QA 및 운영 팀은 DevOps 파이프라인에 이미 있는 툴과 통합하여 인프라 리소스를 코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I/CD

지속적인 통합 및 지속적인 공급(CI/CD)을 위한 NetApp 솔루션은 개발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며, 언제든지 소프트웨어를 더 안정적으로 테스트 및 릴리즈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분홍색 구

NetApp을 통한 속도와 품질 보장

성공적인 DevOps는 민첩하고 단순한 서비스 제공 프로세스를 통합하고 더 우수한 품질의 혁신을 더 빠르게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문화적 전환을 나타냅니다. NetApp과 함께 DevOps 전환을 시작하면 조직의 대응 능력과 신뢰성을 개선하면서 최적화를 통해 대규모 혁신을 빠르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발 속도만이 아니라 개발 속도와 품질에 있습니다.

계속 읽기

Drift chat loading